지식정보 충전소

반응형


솔잎은 소나무에 붙어있는 잎으로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공한 기호식품으도 접할 수 있는데 솔잎향이 나는 담배, 음료수, 송편 등 많이 활용됩니다. 개인적으로 솔의 향이라는 음료수를 좋아했던적이 있는데 종종 생각나네요. 솔잎은 맛은 쓰고 향은 상쾌한 것이 특징인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랫동안 생식으로 먹으면 늙지 않고 원기가 왕성해지고 머리가 검어지고 추위와 배고픔을 잊게 해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솔잎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콜레스테롤 수치 솔잎의 주요 성분 중 한 가지인 레빈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있어 우리 혈관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말초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므로써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 맑은 피를 공급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2. 상처, 빈혈 솔잎 속에 포함된 여러 영양소 중에 엽록소라는 성분은 상처의 치료, 위궤양에 좋습니다. 육아조직, 조혈작용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며 비타민C와 철분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좋은 솔잎효능입니다.

3. 노화방지. 암예방 솔잎 속에는 노화를 방지하고 나아가 암을 예방해주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물질을 포함해 인간의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특히 솔잎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매우 좋아 각종 암예방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4. 니코틴 해독 솔잎 성분 중 아피에긴산은 니코틴 해독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배출 능력도 뛰어납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각종 피부염과 아토피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흡연자라면 빼 놓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5. 다이어트와 갈증해소 솔잎은 갈증 그리고 허기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동의보감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솔잎에는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영양결핍없이 허기를 달래주고 갈증을 해소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6. 당뇨. 설사 예방 함유된 클리코기닌 성분은 혈당을 낮춰줍니다. 당뇨 예방에도 좋으며 타닌 성분은 설사를 할 때 복용하면 설사를 멈춰주는 효과가 있는 솔잎효능입니다.

7. 피로회복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불안, 흥분을 진정시켜주는 솔잎은 평소에 피로나 과로 스트레스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면 솔잎이 함유된 음식이나 차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8. 탈모예방에도 솔잎효능 중 하나인데요, 이는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 탈모예방과 흰머리를 검어지게 한다고 합니다.

솔잎 효능이 이렇게나 다양한데요, 평소 흡연을 하시면서 피로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